티스토리 뷰

불꽃-소방대-넷플릭스-넷플-애니-애니메이션-추천
불꽃 소방대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fire force)"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액션, 코미디, 드라마장르 TV애니메이션 시리즈입니다. 제작사는'david production'이며 현재 각 시즌 24부작, 총 2기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꽃 소방대"애니메이션 중 2019년 3분기 애니메이션인 1기를 중점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줄거리 및 세계관

"불꽃 소방대"의 매력의 핵심은 혁신적인 줄거리와 세심하게 만들어진 세계관입니다."불꽃 소방대"의 세계관은 가상역사물 겸 포스트 아포칼립스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계는 어떠한 사건(대재해)으로 불타거나 갈라져 사람이 살 수 없는 땅이 되어 버렸고 그나마 피해가 적은 도쿄로 모여들어 살아가게 됐는데 그로 인해 다인종 국가인 '도쿄 황국'이 탄생했습니다. "불꽃 소방대"의 시작은 방금 전까지 멀쩡하던 사람이 '인체 발화 현상'으로 인해 갑자기 불타올라 '화염 인간'이 되고 '특수 소방대'가 나타나 '진혼'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데 이것이 이 작품의 주요 핵심입니다. 인간은 총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로 나누어지는데 여기서 1세대는 무능력자이며 보통 인체 발화의 피해자들을 1세대라고 부릅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신라 쿠사카베'는 3세대로서 체내의 산소를 이용해 자유자재로 발화할 수 있고 스스로 일으킨 불로 여러 가지 특수한 능력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자입니다. 주인공 신라는 어린 시절 히어로가 되어 엄마와 남동생 '쇼우 쿠사카베'를 지키는 것이 꿈인 아이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집이 불타게 되면서 엄마와 쇼우가 죽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긴장하면 웃는 버릇이 있던 신라는 '신라탓에 가족이 죽었다, 그런 상황에서도 웃는다'는 오해를 받아 '악마'라는 별명을 얻게 됩니다. 그 후에도 히어로의 꿈을 버리지 못하고 자란 신라가 특수 소방대 대원이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 애니의 제목과도 비슷한 '특수 소방대'라는 조직은 인체 발화 현상으로 발생하는 화염인간을 퇴치하기 위해 특수 조직된 소방관들로서 총 8개의 소방대가 존재합니다. 특히 주인공인 신라가 소속된 제8소방대는 이 작품의 주역 조직이며, 대장인 '아키타루 오비'가 소방청장의 명령을 받아 화염인간의 진상을 파헤치키 위해 만든 내부 조사반 성격의 특수 소방대이며 인체 발화 현상의 비밀을 밝혀내는 데 전념합니다. 이 시리즈는 시청자들에게 초자연적인 요소들이 일상생활의 도전들과 매끄럽게 얽혀있는 복잡하게 설계된 우주를 소개합니다. 초자연적인 요소와 실제 딜레마의 매끄러운 통합은 시청자들을 긴장하게 하면서 창작자들의 스토리텔링 능력을 보여줍니다.

 

캐릭터의 매력

"불꽃 소방대"의 핵심 요소는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성격, 개성, 그리고 투쟁이 독특하게 혼합된 스토리입니다. 이 애니의 주인공인 신라 쿠사카베는 악마 같은 미소와 불타는 발을 가지고 있는데, 비극적인 과거를 지니고 '악마'라는 별명을 가진 주인공은 타인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웅이 되기까지의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주인공 신라와 가까운 인물 중 하나인 '아서 보일'은 신라와 마찬가지로 제8 특수 소방대의 3세대 소방관이며 자칭 '기사 왕'이라고 부르며 강한 능력을 지녔습니다. 이 캐릭터의 모티브는 아서왕으로 주 무기인 플라즈마 사벨의 이름을 엑스칼리버라고 부르는데 강력한 능력과 자칭 별명과는 반대로 엄청난 바보로 그려지는 캐릭터입니다. 주로 제8 특수 소방대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의 이야기가 전개되며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 각 캐릭터들의 뒷이야기가 치밀하게 짜여지면서 그들의 행동에 깊이와 감정적 울림을 더합니다.

 

개인적인 평가

"불꽃 소방대"는 주변의 추천을 받아 입문하게 된 애니메이션입니다. 넷플릭스 애니추천글들에도 다수 포함되어 있는 이 애니는 중간중간 코미디 같은 장면들로 가볍게 웃을 수 있는 장면들이 많고 캐릭터마다 각 매력이 돋보이며 작화도 뛰어나 특히 액션씬들의 연출이 꽤 좋았습니다. "불꽃 소방대"는 성우진이 탄탄한 편인데, 제8 특수 소방대의 대대장인 '아키타루 오비'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롤로노아 조로 역을 맡은 성우 '나카이 카즈야'가, 중대장인 '타케히사 히나와'는 귀멸의 칼날의 귀살대 사주 이구로 오바나이 역을 맡은 성우 '스즈무라 켄이치', 주인공인 '신라 쿠사카베'는 블랙클로버 아스타역을 맡은 '카지와라 가쿠토'가 맡아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며 가끔 다른 작품들의 캐릭터들이 들리는 듯 한 경험도 하나의 재밌는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다만 갑자기 이야기가 전개되며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씬이 종종 억지스럽게 등장하는데 그것만 빼면 재밌게 볼만한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꽃 소방대"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1기, 2기 모두 시청할 수 있습니다.